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천시청문학 20집 ‘숲속 지휘하는 나뭇잎’ 발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3/05 [09:31]

제천시청문학 20집 ‘숲속 지휘하는 나뭇잎’ 발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3/05 [09:3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은 감성, 감동 문예’라는 슬로건으로 가슴 따뜻한 공직문화를 엮어가고 있는 제천시청문학회가 동인지 20집을 발간했다.

이번 20집에는 지역문인들의 축시를 비롯해 이근규 제천시장의 초대시 ‘당신 눈 속에’와 회원 작품인 시 57편, 시조 18편, 수필 2편, 소설 1편 등 회원 18명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 78편이 실렸다.

특히 이번 호에는 지역에서 왕성한 문학활동을 하고 있는 제천문인협회를 비롯해 청풍명월정격시조문학회, 시여울동인회, 의림지애 문학회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회원 시를 수록해 교류의 마당을 넓혀가게 됐다.

문학회는 지난 2월 28일 지역문학단체 임원들을 초청해 출판기념회를 개최했으며 이날 김병철 회원(홀로쓰는 자서전)과 이주식 회원(달빛물결)에게 각각 첫 시집출간 기념패를 전달하고 소감을 듣는 자리와 시낭송도 갖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해에는 충남 당진 힐링문학기행을 지역 문학단체인 청풍명월정격시조문학회 회원과 함께해 화합과 더불어 역량을 넓히며 지역민과 향유하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온영수 회장은 발간사에서 “시군 통합 이후 문학을 사랑하는 이들이 모여 꾸준한 활동을 이어와 휘파람 소리를 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무엇보다도 스무살의 꽃망울을 피워내 진한 향기 가득한 문집 발간이 시청문학회의 기록이며 회원들마다 역량을 드높이게 됨은 물론 지역사회와 더불어 아름다운 동행의 징검다리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광고
문예·문학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