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시장 “복지가 공짜? 부정부패 세력의 선전!”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16/04/07 [15:13]

이재명 시장 “복지가 공짜? 부정부패 세력의 선전!”

최종석 기자 | 입력 : 2016/04/07 [15:1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최종석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은 7일 성남시청 로비에서 정부의 사회보장사업 정비지침을 반대하는 시민 16,972명의 탄원서를 전달받았다.

 

▲     © 최종석 기자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복지는 공짜다, 왜 국민에게 그런 거 많이 줘서 버릇 나쁘게 만드냐, 게을러진다는 말을 대한민국 운영을 맡고 있는 사람들이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시장은 “우리가 잊고 있는 게 있다”며 “시민들이 낸 세금을 최대한 아껴 국민들에게 돌려주는 건 헌법이 정한 국가의 의무이고 이것을 복지라고 부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복지는 헌법이 정한 국가의 의무인데도 국민의 복지증대를 하지 않고 그 돈으로 부정부패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공짜는 안된다고 선전하며 국민들한테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성남시가 그걸 깨고 있다”며 “시장과 공무원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시민들, 여러분들의 힘으로 우리가 이 잘못된 복지에 대한 패러다임을 깨나가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 시장은 “여러분의 의견을 법원에 잘 전달해서 재판에서 반드시 이겨서 우리가 우리의 세금과 권한으로 하고 있는 성남의 복지정책을 끝까지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탄원서를 전달한 ‘성남의 지방자치와 복지를 지키기 위한 범시민모임’은 이 날 결의문을 발표하고 “중앙정부의 사회보장사업 정비지침은 지역복지를 축소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성을 제약하며 지방자치를 훼손하는 잘못된 정책이므로 철회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중앙정부는 지난해 8월 11일 <지방자치단체 유사, 중복 사회보장사업정비 지침>을 제정하고 지자체의 각종 복지사업을 중단, 폐지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성남시 등 전국 26개 지방자치단체는 지난해 10월 16일 사회보장사업 정비지침이 지방자치권을 침해한다며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했다.

 

시는 이 날 받은 시민 16,972명의 탄원서를 헌법재판소에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