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관 칼럼]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이관 | 기사입력 2015/11/08 [15:25]

[이관 칼럼]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이관 | 입력 : 2015/11/08 [15:25]
▲ 이 관? 편집장 ? ? ? 이 관 편집장

최소한 대한민국의 기본마저 왜곡되어서는 안 된다.

?

북한과 대한민국의 탄생에 대한 근본을 망각하고 있는 듯하다.

?

일제로부터 해방이 된 우리들의 조국을 국가경영을 할 수 없다는 강대국들의 세력다툼이 신탁통치였다. 신탁통치에 대한 자세한 서술만으로도 국정교과서의 이념논쟁에서 해결점을 볼 수 있다.

?

북(김일성 세력)은 적극찬성, 남(이승만 세력)은 극렬반대로 각자 찬, 반 대모로 나라 전체가 양대 산맥으로 첨예하게 분쟁 대립 하였다.

?

신탁통치 찬성은 스스로 국가를 운영할 수 없다고 자인하고 몇 년 동안이라도 강대국의 통치하에 배워서 나라를 경영하겠다는 부류이고 반대는 우리들 자신의 힘으로 독립된 국가를 운영하겠다는 것이다.

?

그런데 어느 교과서도 이 부문에 대한 확실하고 정확한 언급이 없는 듯하다. 왜? 현 정부는 이러한 절대 사실을 폭 넓게 이야기 하지 않는가?

?

이승만은 미군정을 향해 강력히 항의하여 군정의 책임자인 하지(미국)장군으로부터 미움을 받는 형편이었고 뜻을 굽히지 않고 관철시켜 우리들 힘으로 나라를 경영하는 기초가 되는 대한민국이 탄생된 것이다.

?

북은 소련의 눈치를 보면서 신탁통치 찬성을 함으로 스스로 국가 경영을 포기하였는데 현재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김일성에 대해 서술하고 있는가?

?

문맹률 75% 이상으로 선거에서 기호로 숫자와 막대(세로)로 표시해야 알?수 있었던 그때의 국내 주민의 수준이 자그만치 10년 이상의 세월을 유지했었다.

?

그렇게 우리는 문맹에서 교육으로 글을 배우는 초보 수준의 배우며 나라를 경영하는 단계였고 국민의 의식 수준이 봉건사회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는 왕조풍습을 일부 답습하면서 양반과 상놈 등, 계급과 직업의 귀천이 엄연히 존재하는 사회였다.

?

민주주의(자본주의)는 단편적으로 있는 자(부자)의 천국(제국주의)이라는 왜곡이 시작되었고 자유라는 근본이 깔려있는 점이 무시되는 인성을 망각하는 편견이 시작되었다.

?

현실적으로 해방초기 독립국가로서 가난과 싸워야 했기에 막스 레닌주의사상(공산주의)에 빠지는 이론적(지금은 거짓으로 밝혀진 상상이론)일 수밖에 없는 평등과 공동분배에 매료될 수밖에 없었다.

?

여기서부터 이념의 갈등이 시작되었는데 결론은 자유당시절과 민주당시절까지 북한보다 못사는 대한민국이었다.

?

왜냐? 하면 경제적 기반인 전기 및 비료공장 제련소등 북한에 편중되어 있어 남쪽엔 농사와 수산업 등 일차산업이 주를 이루었고 그때 까지 주(主) 종(從)의 관계가 일부에선 엄연히 존재하는 사회였다.

?

이런 배경에서 시작된 국사 교과서를 둘러싼 논쟁은 역사전쟁이다. 현재의 교과를 만들고 앞으로 계속 사용할 것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오랜 시간 사상적으로 준비한 현 교과서의 기득권 세력이기에 현재의 검인정 제도 안에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그들은 주장하지만 속아서는 안 된다. 기껏 고치면 된다고 이곳, 저곳을 부분적으로 고친다 해도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

책을 선점한 그들과 가르치는 부류가 한 통속이 되어 개정을 거친 그 책은 여전히 유물론적 역사관, 계급투쟁론, 제국주의와의 투쟁과 해방을 강력하게 가르칠 것이기 때문이다.

?

우리나라에서 근현대사 역사해석의 문제는 전쟁을 방불하게 한다. 우리나라는 이념문제 때문에 전쟁을 한 나라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을 건국한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정치제도로 자유민주주의를, 경제는 자유시장 경제제도를 선택하였다.

?

북한은 정치제도로 인민민주주의, 즉 사회주의 정치체제를, 경제는 사유재산제도를 부정하고 국가가 모든 것을 소유하고 책임지는 사회주의 계획경제제도를 선택했다.

?

우리의 선조들은 미래에 세워질 독립국가에서 어떤 정치제도와 경제제도를 선택할 것인지의 문제를 놓고도 독립운동을 하던 당시부터 논쟁하였다. 1945년 해방을 맞이하기 오래전부터, 사회주의 진영과 민주주의 진영으로 나누어져 싸워왔다.

?

그 논쟁은 단순한 말싸움이 아니라 양쪽이 서로 죽이고 죽는 무력충돌로 이어졌다. 냉정하게 반성하여 보면 미, 소 양대 세력의 틈바구니에 국가경영의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당연시 되는 양상으로 볼 수밖에 없다.

?

그러나 세월이 흐른 현 시점에서 분명하게 나타나는 현실을 보면 민주주의 승리가 세계적으로 증명되고 있는데도 국내에선 여전이 이념적 논쟁을 계속하는 공산주의(이상적 사회주의)에 매몰된 학자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응징해야 할지?

?

한 편으로 민주주의의 맹점인 표현의 자유를 이용한 무리들의 억척이 그대로 용납되는 제도를 좋다고만 할 것인지? 어떠한 경우라도 국가의 근간을 해치는 문제는 더 이상 용납되어서는 안 된다. 지켜야 될 조국 대한민국! 이렇게 다시 불러본다.

?

국가의 정통성을 부정하는 무리는 응징해야 한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원본 기사 보기:대구경북 사건의내막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