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4 계양구민의 날 기념 ‘식품산업 육성 페스티벌’ 개최- 계양의 맛을 한곳에! 계양식(食)전에서 만나요!
인천광역시 계양구(윤환 구청장)가 ‘제30회 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5일 계양경기장 일원에서 ‘식품산업 육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식품산업 육성 페스티벌은‘계양구의 맛을 한곳에! 계양 식(食)전에서 만나요!’를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계양구는 이번 행사를 기존의 식품제조 홍보관 생산제품 시식과 판매 등 행사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지역 생산제품 시식 및 할인 판매 외에도 구민과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핸드드립 커피 만들기, 칵테일&하이볼 만들기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인천문화재단과 연계해 ‘요기조기 음악회’의 문화공연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벤트 행사로는 스탬프 투어, 용종음식특화거리 음식 전시와 먹거리 나눔 행사 등을 실시해 침체되어가는 상권을 살려보기 위한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계양구는 그동안 침체됐던 골목상권 재도약과 계양아라온의 먹거리 활성화를 위해 노포 음식점 발굴과 청년 푸드트럭 유치 사업을 추진해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 계양아라온에 더 많은 푸드트럭을 유치해 관광상품화할 계획이며, 구에서 추진하는 계산 권역 도시재생사업과도 연계하여음식특화거리를 발굴 조성하는 등 음식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이번 식품산업 육성 페스티벌은 구민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경기뉴스 <저작권자 ⓒ plu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연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