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삼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각종 지원사업 활발, 청소년들에게‘새로운 꿈과 희망’준다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6/29 [05:20]

삼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각종 지원사업 활발, 청소년들에게‘새로운 꿈과 희망’준다

강명옥 | 입력 : 2024/06/29 [05:20]

 

‘삼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청소년들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삼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020년 4월에 개소하여 삼척시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학업복귀나 사회진입을 도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통계자료에 의하면 2023년을 기준으로 삼척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총 30명으로, 시는 이들을 위해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대학진학이나 검정고시 등 학업지원사업, 직업탐색 및 직업체험을 통한 취업지원 사업 뿐만아니라, 이들을 위한 문화활동, 자기개발 활동, 네트워크 구축 등 자립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삼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올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생애 전환기 연령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 지원사업을 진행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관리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2023년도에는 총 10명의 인원이 검정고시를 통과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등 성과를 내었으며,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업에 성공한 인원도 8명에 달했다.

 

삼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 김정희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말 못할 고민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언제든지 센터를 찾아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당부드린다.”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각종 지원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팔영산이 품은 사찰, 고흥 능가사 템플스테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