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aT와 업무협약...저탄소 식생활 실천·농식품 수출확대 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3:36]

정읍시, aT와 업무협약...저탄소 식생활 실천·농식품 수출확대 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6/21 [13:36]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21일 시청에서 농식품 수출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국산 농산물 수출확대 및 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기술·정보교류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동참을 통한 농식품분야 탄소중립 실천 농수산식품 수급안정·유통구조 개선·소비촉진을 위한 상호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과 글로벌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공사와 고품질의신선한 농산물 생산과 지역 특산물 수출 협약 등 해외시장 판로에 앞장서는 정읍시가 적극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저탄소 식생활 확산에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학수 시장은 앞으로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먹거리를 활성화하고 지역 농특산물 수출을 확대하는 등 지역 농식품산업을 육성하겠다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도 적극 동참해 지구를 살리고 지속 가능한 먹거리 가치를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 생산, 탄소 배출이 적은 식재료 사용,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 등먹거리의 생산-유통-가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을 지난 2021년 도입했다.

 

이후 전국 34개 행정교육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한 협회·단체·해외기업 등 국내외 46개국 690여 기관과 협약을 맺고 저탄소 식생활 세계화를 이끌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팔영산이 품은 사찰, 고흥 능가사 템플스테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