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의 활력을 위한 도약, 미래 먹거리 프로젝트 보고회 성황리 개최

- 읍·면 미래먹거리 사업 15건 발굴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3:39]

정읍의 활력을 위한 도약, 미래 먹거리 프로젝트 보고회 성황리 개최

- 읍·면 미래먹거리 사업 15건 발굴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6/21 [13:39]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는 지난 19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활력과 균형발전을 위한 미래 먹거리 프로젝트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이학수 시장이 직접 주재하고 송금현 부시장과 최창기 기획예산실장이 배석한 가운데 15개 읍면장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지역특화작물과 연계한 축제나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 밀착형 사업 등을 미래 비전으로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면장이 주도적으로 지역주민들과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사업을 발굴해 총 15건에 대해 보고가 이뤄졌다.

 

보고회에서는 동진강 경관조성(신태인) 남고서원, 보림사 일원 문화유산 관광 활성화(북면) 베리가 곤충을 만났을 때(소성면) 태추단감 나무 분양을 통한 농가소득 창출(덕천면) 여주 에너지 바와 빵(정우면) 약용작물 빌리지 조성(감곡면) 한우마을 특화거리 조성(산외면) 등 관광·휴양, 농업, 신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정읍시만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보고회는 정읍 발전의 백년대계를 세우고, 미래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발굴된 사업들의 시행 가능 여부를 관련 부서와 면밀하게 검토하고 시행 가능 사업들은 주민참여 예산 등을 투입 추진해 정읍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팔영산이 품은 사찰, 고흥 능가사 템플스테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