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 정읍시, 축산물판매업 지도·점검 실시

- 지역 내 축산물판매업체 260개소 대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6:32]

‘안전한 먹거리 제공’ 정읍시, 축산물판매업 지도·점검 실시

- 지역 내 축산물판매업체 260개소 대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12/01 [16:32]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가 연말연시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점검에 나선다.

정읍시는 4일부터 두 달간 축산물판매업 위생관리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축산물판매업체 260개소를 대상으로 식육 처리에 사용하는 기계·기구류 등의 위생적 취급여부, 축산물 운반·취급 과정의 위생적 관리와 냉장·냉동 기준 준수 여부 등에 중점을 둔다.


올바른 유통질서 확립과 소비자의 알 권리 보장을 통해 믿을 수 있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축산물 처리·취급에서의 청결관리 미비, 식육거래내역서 기록·관련 서류 미발급, 식육가공품의 자가품질검사 미실시등 위반행위가 적발될 시 위반 정도에 따라 축산물위생관리법령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김광성 과장은점검 시 경미한 사항은 현장지도와 교육을 병행해 계도를 실시하고, 소비자의 건강 등을 위협하는 부정축산물 유통 등 중대한 위반사항 적발업소에 대해서는 축산물의 안전한 공급을 위해 축산물위생관리법에 의거 엄중한 행정조치를실시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웰니스 여행은 봄꽃이 개화한‘ 고흥으로
1/20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