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무능정부 오명은 윤석열 정부 몫…오발령 문자에 국민 분통"

장서연 | 기사입력 2023/06/02 [13:31]

이재명, "무능정부 오명은 윤석열 정부 몫…오발령 문자에 국민 분통"

장서연 | 입력 : 2023/06/02 [13:3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북한 우주발사체 발사와 관련한 경계경보 오발령 논란에 대해 "오발령 문자, 심지어 공습 사이렌까지 국민들이 보고 듣고 분통을 터뜨리고 항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오늘(2일) 국회 최고위원 회의에서 "`무정부 상태와 다를 게 뭐냐`, `전쟁이 나도 각자도생하란 말이냐` 이런 이야기가 시중에 회자되고 있다"며 "정작 혼란과 불안을 초래한 정부는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 불안과 불신을 초래한 이번 사태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즉각적으로 물어야 한다"며 국민에게 그 경과를 소상히 밝히고 새벽부터 공습 사이렌을 울려서 불안감을 준 데 대해 사과하는 게 맞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바이러스는 평등하나 재난은 평등하지 않다고 한다"며 "코로나 이후 심화된 민생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 노력이 더욱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이제라도 수출 정상화와 경기회복을 위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서민 삶을 지원하고, 불확실해지고 점점 침체되는 경제를 살리기 위한 특단의 대책, 추경(추가경정예산)도 반드시 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