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5월 광주창업포럼’ 개최

31일 광주역…예비창업자·기업·투자자 등 대상 - 전문가 초청강연, 투자유치설명회, 지원사업 소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5/29 [16:38]

광주시, ‘5월 광주창업포럼’ 개최

31일 광주역…예비창업자·기업·투자자 등 대상 - 전문가 초청강연, 투자유치설명회, 지원사업 소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5/29 [16:3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31일 광주역에서 지역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5월 광주창업포럼’을 개최한다.

광주역은 다. 광주시는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의지로 호남권 최대 창업지구(밸리)가 조성될 예정지인 광주역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포럼을 주기적으로 열고 있다.

광주창업포럼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창업자들로 구성된 민간 운영위원회 및 창업지원기관 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 투자사, 언론 등과 협업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오후 4시에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 3월부터 매회 200여 명의 참여자들이 참여하는 등 지역 대표 포럼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전환도시 광주, 창업 생태계의 길’을 주제로 ▲창업지원사업 설명회 ▲전문가 초청강연(김영록 넥스트챌린지 대표) ▲투자유치설명회(IR) 등이 진행된다.

창업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정보통신기술(ICT)·콘텐츠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들을 위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창업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지원내용 및 지원방법을 안내한다.

초청강연을 맡은 김영록 대표는 ‘진격의 늑대’, ‘변종의 늑대’ 등의 저자로 창업기업 생태학자, 창업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디지털 전환도시 광주, 창업생태계의 길’을 주제로 디지털 전환시대의 지역 창업기업 성장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투자유치설명회(IR)에는 지역 창업기업이 자사의 기술과 제품(아이템)을 홍보하고 지역 투자자와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포럼에는 ‘㈜빛그림’, ‘㈜넷츠프리’ 등 2개사가 참여한다.

주재희 경제창업실장은 “창업포럼을 꾸준히 개최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창업문화를 광주 전역으로 확산시키겠다”며 “광주역을 중심으로 조성될 창업지구(밸리)를 통해 지역 창업기업들의 성장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