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교육지원청 2023년 정읍창의과학축전 개최

- 글로벌 과학기술 강국, 디지털 모범국가 실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5/23 [12:25]

정읍교육지원청 2023년 정읍창의과학축전 개최

- 글로벌 과학기술 강국, 디지털 모범국가 실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5/23 [12:25]

2023년 정읍창의과학축전이 5. 19. ~ 5. 20. 정읍시 천변 어린이 축구장에서 2,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코로나19로 지난 3년 동안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던 축전이 올해는 직접 시민들과 대면하여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올해로 제17회를 맞은 정읍창의과학축전은글로벌 과학기술 강국, 디지털 모범국가 실현!이라는 주제로 과학 미래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을 문화로 즐길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연례 과학축제 행사로 자리매김 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50여개 과학체험 부스를 18개학교 250여명의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여 진행하였으며 3대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도 후원 및 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정읍경찰서, 정읍소방서, 국립전북기상과학관 등 각 유관기관들도 안전한 행사 진행 및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기여하였다.

 

특히 인생네컷은 과학이다라는 주제로 운영된 체험 부스의 경우 체험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줄을 서서 기다리며 체험을 하기도 하였다. 정읍교육지원청 4차산업체험문화공간과 미래창작공방, 발명교육센터에서 운영한 AR, VR, 드론체험, 코딩체험, 로보마스터 로봇배틀하기 등 요즘 각광 받고 있는 미래교육 주제와 맞는 부스 운영은 학생들의 탐구능력을 향상시키고 미래사회에 대비한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학수 정읍시장은이번 정읍창의과학축전은 정읍 학생들과 학부모, 시민 모두가 신나고 즐겁게 과학과 소통하고 과학을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앞으로도 정읍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과학문화 활동이 풍성하게 전개되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