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봄의 대표적인 맛이야 풋풋하고 상큼한 것이지만, 환절기에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절정까지 겹친 이 무렵이라면, 뜨끈한 고깃국 한 사발도 잘 어울리겠다. 오늘은 기력을 보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진하고 뜨끈한 설렁탕 얘기다.
뚝배기 덕에 온기를 오롯이 품은 국물엔 적당한 기름기와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살코기가 푸짐히도 잠겼다. 아니, 꾸미는 없어도 좋다.
진한 국물에 다 녹아들었을 테니 말이다. 밥알 흩날리는 마지막 국물 한 모금까지 쭉 들이켜 바닥까지 비우고 나면 당장 무거운 몸이 거뜬해진 기분이다.
20일 방송된 +코리아타임즈tv '의 ' 먹방헌터 와먹깨비의[맛집'탐방8]에서 속초 털보네 설렁탕을 소개했다.
또 김치, 깍두기, 볶은 소금까지 곁들여 먹는 음식도 정성을 다해 만족도를 높였다. 설렁탕 뿐만 아니라 도가리전골, 갈비탕, 모둠 소내장탕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강원 속초시 소평로 94 전화번호 033-636-9223
<저작권자 ⓒ plu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댓글
|
연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