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尹대통령 "한일 청년들의 미래 위해 '용기' 갖고 최선 다할 것"

신종철 기자 | 기사입력 2023/03/17 [17:55]

尹대통령 "한일 청년들의 미래 위해 '용기' 갖고 최선 다할 것"

신종철 기자 | 입력 : 2023/03/17 [17:55]

 

 

[서울=+코리아타임즈/신종철기자]윤석열 대통령이 17일 "대한민국의 책임있는 정치인으로서 한일 양국 청년 세대의 멋진 미래를 위해 용기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게이오대에서 열린 한일 미래세대 강연회에서 일본 대학생과 한국인 유학생을 만나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도, 저도 좋은 친구를 만들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내기 위해 조금 더 용기를 내자"며 이같이 말했다.

1기를 내자"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일본 메이지 시대 사상가인 오카쿠라 덴신(岡倉天心)이 '용기는 생명의 열쇠'라고 말한 점을 거론하며 "25년 전 한일 양국 정치인이 용기를 내 새 시대의 문을 연 이유가 후손에게 불편한 역사를 남겨줘서는 안 된다는 믿음 때문이었다"고 말했다.

 

또 "올해로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이 발표된 지 25주년을 맞았다. 저는 오늘 오전에 한일의원연맹 회원이기도 한 오부치 유코 의원도 만났다"고 했다. 그러면서 "김대중 대통령께서는 25년 전인 1998년 이곳 도쿄에서 50년도 안 되는 불행한 역사 때문에 1500년에 걸친 교류와 협력의 역사를 무의미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역설했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저는 이 자리에서 여러분 미래세대가 바로 한일 양국의 미래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여러분이 미래를 생각하고 한국 청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자리에 함께하고 있는 미래세대인 청년 여러분을 위해서도 양국의 발전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청년 여러분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양국의 정부 당국자는 물론이거니와 민간 분야의 리더들도 힘을 모아야 한다. 저와 기시다 총리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강연회는 시작 1시간 전부터 학생들이 입장하기 시작해 30분을 남기고 거의 만석을 이뤘다. 한국인 유학생과 일본 대학생 200여명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 후 학생들과 질의응답도 가졌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