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수시 “폐가전제품 무료로 방문 수거해드립니다”

사전예약 후 집 앞 배출…수수료부담․시민불편 해소 기여

이미애 기자 | 기사입력 2023/03/16 [16:39]

여수시 “폐가전제품 무료로 방문 수거해드립니다”

사전예약 후 집 앞 배출…수수료부담․시민불편 해소 기여

이미애 기자 | 입력 : 2023/03/16 [16:39]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과 손잡고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적극 추진 나섰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는 시민들이 배출 예약제를 통하면 별도의 수수료 없이, 공제조합의 전담반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접수는 공제조합 인터넷 홈페이지(www.15990903.or.kr), 전화(1599-0903), 모바일(폐가전무상방문수거) 중 하나로 사전예약하면 된다.

 

대상 품목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대형 폐가전 단일제품과 전축, PC셋트(본체+모니터) 등 세트제품이 해당된다.

 

또한 선풍기, 믹서기, 청소기 등 소형가전 제품의 경우 5개 이상 동시 배출하거나 대형품목과 함께 배출할 수 있다.

 

단, 원형 훼손 제품(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 훼손 등)과 맞춤 제작된 대형제품(빌트인, 냉장․냉동 창고 등)은 무상 수거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적극 운영으로 시민들의 배출 수수료 부담과 무거운 폐가전 이동 등의 시민불편 해소와 동시에 폐가전제품 무단 방치를 차단하는 효과도 기대된다“면서󰡒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