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북도교육청 군산 중앙여고, 수석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총 3차례 연수 진행… AI를 활용한 수업 운영 사례 주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07:22]

전라북도교육청 군산 중앙여고, 수석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총 3차례 연수 진행… AI를 활용한 수업 운영 사례 주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2/08 [07:22]

수업전문가인 수석교사들이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마련했다.

 

전라북도 중등수석교사회는 7일 군산 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중등 수석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중등 수석교사회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이번 연수는 지난달 30일에 이어 두 번째이며, 오는 13일까지 3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AI를 활용한 수업 운영사례’를 주제로 미래교육의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AI에 대한 교사들의 호기심을 해소해주고자 기획됐다.

 

1회차는 익산 영등중학교 윤수영 영어 교사가 ‘AI 스피커를 활용한 영어수업 사례소개’를 소개했고, 2회차와 3회차는 전주 전일고등학교 물리 유효종교사가 ‘허스키 렌즈를 활용한 AI 로봇 수업사례’를 소개한다.

 

이날 연수는 전주 전일고등학교 유효종 교사가 ‘허스키 렌즈로 사물인식 하는 AI 로봇’제작하기 수업을 소개했다. 허스키 렌즈로 사물인식하기와 마이크로 비트기판을 사용하여 AI 로봇을 설계해보는 한편 간단한 AI 로봇 시제품도 만들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기 수석교사회장은 “멀게만 느껴지던 AI를 수업에 활용하는 것을 직접 경험하고 나니 자신감이 생기고 각자의 교과에서 창의성을 발휘한다면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AI 교육을 적극적으로 교실에서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회차 연수에서 익산 영등중학교 윤수영 교사는 ‘AI 스피커를 활용한 미래 레스토랑에서 주문하기’라는 생활중심 소재를 활용한 수업을 공개하여 AI를 수업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AI 스피커를 태블릿에 연결해 영어로 대화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기계와 소통하는 신기한 체험을 통하여 각자 교과의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창출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