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2023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합동 설계단 본격‘가동’

- 신속한 설계·발주로 예산 절감·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20:01]

정읍시, 2023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합동 설계단 본격‘가동’

- 신속한 설계·발주로 예산 절감·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12/02 [20:01]

정읍시가 2023년도에 시행할 지역개발사업의 신속 집행을 위해 121일부터 내년 215일까지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합동 설계단운영에 들어간다.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합동 설계단은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한 삶을 보장하고 사업의 조기 추진을 위해 구성됐다.

 

특히, 합동 설계단 운영을 통한 신속한 재정 집행으로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조기에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겠다는 취지다.

 

합동 설계단은 임용덕 건설과장을 총괄 단장으로 시설(토목)직 공무원 4개 반 20명으로 편성됐다.

 

설계단은 내년도 소규모 지역개발사업을 비롯해 읍면동 주민숙원사업인 소하천, 용배수로, 마을안길 정비 등 총 200여 건 약 31억원 규모에 대한 자체 실시설계를 맡게 된다. 12월 말까지 대상 사업에 대해 현지 조사와 측량을 마무리하고 내년 215일까지 설계를 완료해 2023년 상반기에 모든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통해 약 3억원의 용역비 예산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사전현장 조사단계부터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불필요한 예산 낭비 요인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시설직 공무원 선후배 간의 설계기술 전수 및 업무연찬을 통해 신규 직원의 업무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조기에 완료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특히, 상반기 사업의 신속히 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효율적인 지방재정 집행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