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학수 시장, 12월 청원 조회서 ‘시민을 위한 친절·청렴 행정’강조

- 1일 신규공무원 대상 친절 교육 및 청렴 홍보 캠페인 진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20:50]

이학수 시장, 12월 청원 조회서 ‘시민을 위한 친절·청렴 행정’강조

- 1일 신규공무원 대상 친절 교육 및 청렴 홍보 캠페인 진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12/01 [20:50]

정읍시가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친절·청렴 결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1일 정읍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12월 청원 조회에서 시민 중심의 친절 행정과 청렴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신규공무원 대상 친절교육과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친절·청렴마인드를 한층 강화하고, 친절 행정 조직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교육에 앞서 이학수 시장은 각자의 당면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민선 8기 시정 구호인 시민 중심 으뜸 정읍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친절 행정을 펼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연말·연시를 맞아 공직기강을 철저하게 확립할 것을 주문하고, 겨울철 폭설로 인한 재해 대비와 사회적 약자 보호 등 시민들이 믿고 의지하는 정읍시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에서는 한국 CSM 인재개발원 전향 원장이 강사로 나서 민원 응대 친절 교육이라는 주제로 친절서비스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강의에 참석한 직원들은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며 자신의 친절상태를 돌아보고 바람직한 민원 응대 방법을 습득했다.

 

교육 후에는 ‘2023년 청렴한 정읍시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간부 공무원과 신규공무원이 함께 청렴 문구 피켓을 들고 청렴 결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학수 시장은 공직자 복무 준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비위·부정행위를 바로잡아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정읍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