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물연대와 국토부 2차 교섭도 결렬…출구없는 벼랑끝 위기

김시몬 | 기사입력 2022/11/30 [19:30]

화물연대와 국토부 2차 교섭도 결렬…출구없는 벼랑끝 위기

김시몬 | 입력 : 2022/11/30 [19:30]

화물연대와 국토부 2차 교섭도 결렬

민주노총 화물연대 총파업 7일째인 30일 정부와 노조 측이 2차 교섭을 벌였지만, 논의에 진전을 전혀 이루지 못한 채 협상이 결렬됐다.

이날 오후 오후 2시쯤 정부세종청사에서 시작된 2차 교섭에는 정부 측은 국토교통부 구헌상 물류정책관 등이, 노조 측에서는 화물연대 김태영 수석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그러나 정부 측의 책임 있는 협상을 요구하는 노조 측과 국회에서 입법 절차가 진행 중이라는 이유로 노조 요구를 수용할 수 없다는 정부 측 입장이 맞서면서 40분 만에 종료됐다.

정부가 시멘트에서 유조차로 업무개시명령 대상 확대를 시사하며 화물연대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또 안전운임제를 폐지하는 방안까지 고려하면서 노정 갈등이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 정부와 화물연대는 파업 이후 30일 두 번째 면담을 했지만 안전운임제 일몰 연장과 폐지에 대한 이견만 확인했다.

국토교통부와 화물연대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마주 앉았지만 40분 만에 협상이 결렬됐다. 회의장에서는 고성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화물연대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협상안을 갖고 나왔으나 협상 불가라는 정부 이야기에 대화를 이어가지 못했다"며 "협상안을 제시하기도 전에 정부가 협상 불가 원칙을 고수했고, 세 번째 면담 요청에도 확답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협상 결렬 이후 브리핑에서 "화물연대가 업무개시명령 송달을 방해하는 행동을 하면서 (정부를) 이용만 하고 있다"며 "운송 복귀 없이는 화물연대가 어떤 조건을 제시하더라도 의미가 없고, 이런 식의 대화는 그만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