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및 인사업무 담당자 역량 지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29 [07:08]

전남교육청,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및 인사업무 담당자 역량 지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29 [07:08]

 



전라남도교육청이 11월 24일과 25일 목포 샹그리아호텔에서 유·초등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및 인사업무 역량 지원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첫째 날인 24일은 2023년 3. 1.자 정기인사에 대비한 직급별 인사업무 추진 절차, 제출 서류, 자료 점검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한 후, 참석자들의 질문과 건의에 도교육청 인사 담당 장학사들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25일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주연 교육과정 연구실장을 초청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변화와 적용’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 특강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정 배경과 주요 개정 사항에 대한 깊이 있는 안내뿐만 아니라 교육과정 현장 안착을 위한 교육청의 역할을 현실성 있게 제안함으로써 참석자 스스로 자신의 역할을 성찰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연찬회에 참석한 교육지원청 한 장학사는 “교육과정 고시를 앞두고 지원청 장학사로서 가지고 있던 고민과 결핍을 채워주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교육과정이 현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동료 장학사님들과 함께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문서 개정에 머무르지 않고 수업과 평가의 변화, 학교 교육과정 자율성 강화를 이끄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