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소방서 과역119안전센터, 산불화재예방 당부

- 개인의 부주의가 대형화재 일으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28 [08:41]

고흥소방서 과역119안전센터, 산불화재예방 당부

- 개인의 부주의가 대형화재 일으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28 [08:41]

고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가을겨울철 산불화재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부주의 등 산불화재 예방에 철저를 기하기를 당부했다산림화재는 산자락을 태우고 큰 재산피해와 인명피해를 남기며 산림을 폐허로 만들어버린다한 번 불타버린 산림을 복원하는데 약 30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산림화재 예방에 더욱 힘쓰지 않을 수 없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산림화재는 담배꽁초밭두렁 태우기 등 조그마한 부주의에서 시작된다따라서 등산객주민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조금만 신경쓴다면 산불 예방에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건조한 날씨이므로 비닐하우스축사 등의 전기가스 등 화기 취급에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산림화재는 주로 도심지와 떨어진 곳에서 발생하므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현장 접근이 어렵고 주요 대상물이 나무이므로 인접 인가산림으로의 확산 우려가 매우 취약하다.

 

이에 과역119안전센터에서는 산림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화재 초기 대처 및 인근 주민의 소화기 등 소방시설 사용요령 교육을 실시하고쓰레기 소각 및 논밭 태우기 주의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