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학교정보화지원센터 전체 시·군으로 확대

내년 22개 교육지원청에 설치 “학교 현장 정보화 지원 강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25 [07:22]

전남교육청, 학교정보화지원센터 전체 시·군으로 확대

내년 22개 교육지원청에 설치 “학교 현장 정보화 지원 강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25 [07:22]

전라남도교육청이 각급 학교 교직원들의 정보업무 경감을 위한 학교정보화지원센터 운영을 2023년부터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전체로 확대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2019년 장흥 및 장성 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학교정보화지원센터를 운영한 이래 매년 그 수를 늘려 2022년 현재 15개 교육지원청에서 운영중이다.

 

이어, 내년에는 나머지 7개 지역 교육지원청에도 센터를 설치해 학교정보화업무 지원을 크게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학교정보화지원센터는 각급학교 정보화기기에 대한 △ 자원 파악 △ 통합유지관리 △ 정보업무컨설팅 등을 통해 일선 학교 현장의 정보업무 경감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정보화기기 운영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전산장비 통합유지관리 계약을 체결해 각종 장애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학교정보화지원센터가 2023년 22개 전체 교육지원청으로 확대됨에 따라, 도교육청은 11월 23일(수) ~ 24일(목) 이틀 동안 업무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3일(수)에는 본청 8층 회의실에서 신규 전산직 공무원과 내년에 확대되는 지원청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24일(목)에는 나주 웨스턴호텔에서 전체 전산직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선·후배간 대화, 전산직 발전방안 등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공유한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각 지역 별 특성에 적합한 학교정보화지원센터를 운영함으로써 현장 중심 정보업무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 신규 전산직원은 “우리 조직에서 내가 갖춰야 할 역량과 책임이 크다는 것을 느끼며, 꼭 전남교육에 도움이 되는 전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선배님들과 소통하고 업무를 공유할 수 있는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