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소방서, 불나면 대피 먼저! 집중 홍보

신고는 안전한 곳에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25 [08:40]

고흥소방서, 불나면 대피 먼저! 집중 홍보

신고는 안전한 곳에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25 [08:40]

 




고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11월인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불나면 대피 먼저!’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불나면 대피먼저!’ 슬로건은 초기에 잡기 어려운 불길이나 건물 내에 화재 시 신속한 대피를 유도하고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피난이 우선임을 알리고자 추진됐다.

 

최근 화재는 복잡한 건물 구조와 연기의 급격한 확산에 의해 대피 가능한 시간이 과거에 비해 짧아 졌으며어린이나 노약자는 신체적인 한계와 판단 능력의 저하로 혼란한 상황에서의 대피가 더욱 어렵다.

 

화재 징후를 발견하면 비상벨을 누르거나 불이야” 소리를 질러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젖은 수건 등으로 입을 가리고 자세를 낮춘 후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여 119에 신고 접수해야 한다.

 

고흥소방서는 불나면 대피먼저” 정책 홍보를 위해 △불나면 대피먼저 홍보 캠페인 △홍보물 제작 및 배부 △화재취약가구 방문교육 △학교방문 대피방법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문병운 소방서장은 화재 발생 시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여 본인의 안전을 우선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평소 비상구를 확인하고 가상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하는 것을 적극 당부한다고 전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