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국민도 귀 있어‥지금 들어도 바이든 맞고 윤 대통령, 욕 했지 않나"

안기한 | 기사입력 2022/09/30 [12:34]

이재명, "국민도 귀 있어‥지금 들어도 바이든 맞고 윤 대통령, 욕 했지 않나"

안기한 | 입력 : 2022/09/30 [12:3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전남 무안군의 전남도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지금 들어도 바이든 맞지 않으냐. 욕 했지 않느냐. 적절하지 않은 말 했잖느냐"며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어 "국민도 귀가 있고 판단할 지성이 있으며 거짓말로 겁박한다고 생각이 바뀌거나 들었던 사실이 없어지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가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 도중 불거진 비속어 논란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비판한 것은 처음이다.

이 대표는 "잘못했다고 해야지, 어떻게 언론사를 겁박하고 책임을 묻겠다, 진상규명을 하겠다는 말을 그렇게 쉽게 내뱉느냐"고도 비판했다.

그러면서 "진상을 규명하는 첫 번째 길은 내가 뭐라고 말했으니 다르다고 해야 말이 되는 것 아니냐"며 "나는 기억 못하는데 틀릴 가능성이 있다는 게 대체 상식에 부합하는 말이냐. 국민을 존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웬만하면 정부의 실정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았는데, 지금 그냥 방치하면 외교 참사에 이어 경제 참사가 벌어질 것 같아 도저히 방치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미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을 포함해 외교와 관련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대응 기구를 함께 만들어보면 좋겠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쌀값 정상화법(양곡관리법)과 관련해서도 "국민의힘이 정말로 적반하장에 얼굴이 두껍다"며 "법안 개정까지 극렬히 반대해 놓고, 온 동네 현수막에는 쌀값은 국민의힘이 책임지겠다고 붙여놨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대체 뭐로 아는 것이냐"며 "국민의힘이 이런 식으로 계속 국민을 기만하고, 반민주적 행태를 보이면 언젠가는 반드시 상응하는 책임을 지게 된다는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야말로 비정상이 정상인 사회로 정치도 가지 않느냐는 생각이 든다"고도 언급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