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북도교육청, 한국경마축산고 김도경 최연소 장제사 합격

제11회 말산업 국가 자격시험 장제사 3급 합격… 고교생 합격은 두 번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9/24 [06:55]

전라북도교육청, 한국경마축산고 김도경 최연소 장제사 합격

제11회 말산업 국가 자격시험 장제사 3급 합격… 고교생 합격은 두 번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9/24 [06:55]

▲ 한국경마축산고 김도경

전라북도교육청은 제11회 장제사 자격시험에서 최연소 합격생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인 김도경 학생은 한국마사회에서 시행한 ‘제11회 말산업국가자격 시험(장제사 3급)’에 최연소로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23일 한국경마축산고에 따르면 김도경 학생은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한국마사회가 시행한 제11회 말산업 국가 자격시험에서 장제사 3급에 도전해 최연소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장제사는 말의 편자를 만들거나 말굽에 편자를 장착하는 일을 하는 전문 기술인으로 2011년 말산업육성법이 제정된 후 고등학교 신분으로 합격한 사례는 이번이 두 번째이다.

 

말발굽을 보호하기 위해 편자를 만들고 붙이는 일은 쉽지 않다. 무거운 편자 제작 장비와 불을 다뤄야하기 때문에 고등학생이 합격하기에는 어려운 영역으로 인식돼왔다.

 

우리나라에서 장제사 자격을 지닌 사람은 현재 91명에 불과할 정도로 어려운 시험이고 전국적으로 고등학생이 합격하는 사례는 거의 드물어 김도경 학생의 이번 합격은 의미가 각별하다.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에서는 1학년 입학생부터 말산업 분야 정규교육과정, 방과후 교육과정, 전공동아리 활동, 산업체현장실습 및 말산업 선진국 국제협력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장제사 합격뿐만 아니라 말조련사 및 재활승마분야 말산업 국가자격 시험에도 15명이 실기시험에 합격하는 등 명실공히 말산업 분야 명문고등학교로 위상을 떨치고 있다.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는 한국 최초 여성 장제사를 배출한 국내 유일 말산업 마이스터고등학교이며 오는 10월 17~10월 20일까지 원서접수 기간이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