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건희 논문 검증단,"김건희 논문 표절 맞다‥사주팔자 블로그 긁어와"

안기한 | 기사입력 2022/09/07 [10:30]

김건희 논문 검증단,"김건희 논문 표절 맞다‥사주팔자 블로그 긁어와"

안기한 | 입력 : 2022/09/07 [10:30]

김건희 논문 검증단 대국민 보고회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의혹을 검증해온 교수·학술 단체가 김 여사 논문 4편이 모두 표절이라고 결론 내렸다.

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와 전국교수노조 등 14개 단체로 구성된 범학계 국민검증단은 6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김 여사의 박사학위 논문 1편과 학술지 게재 논문 3편에서 광범위한 표절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검증단은 김 여사 박사학위 논문의 경우 구연상 숙명여대 교수 논문을 40문장이나 표절했고 학술지 게재 논문들 역시 신문기사와 다른 논문을 그대로 베껴 연구 윤리를 훼손했다고 지적했다.

교수단체들의 검증 결과, 김 여사 박사 논문에 적힌 문장 860개 가운데 4분의 1이 넘는 220개가 표절 문장인 것으로 파악됐다. 147쪽 가운데 출처가 제대로 표시된 건 단 8쪽이었다.


검증단은 또 박사학위 논문에 점집 사이트나 사주팔자 블로그, 해피캠퍼스와 같은 지식거래 사이트 내용까지 출처 표기 없이 가져다 썼다며, 상식 밖의 논문으로 학위를 취득해 학생들을 가르친 건 양심을 저버린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논문 작성 당시 연구 윤리를 가늠하기 어려웠다는 국민대 입장을 정면 반박하며, 학교 측은 표절이 아니라는 기존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학교 측에 재조사위원회 최종 보고서 공개 등을 촉구하면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도 연구윤리확보를 위한 지침 개정 등 관련 조치를 이행하라고 요구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