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해해경청, 대규모 해양시설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재난적 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전문가 합동점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7 [11:08]

동해해경청, 대규모 해양시설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재난적 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전문가 합동점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17 [11:08]

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장인식)은 관내 해양시설을 대상으로 “2022년 대한민국 안전전환!”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해양시설 국가안전대진단은 17일부터 1014일까지 59일간 산업부, 지방해수청, 지자체, 소방서 등과 합동점검으로 실시되며, 점검 시 현장의견을적극 수렴해 불합리하거나 미흡한 제도는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강원경북 해안에 위치한 재난적 해양오염사고의 위험성이 높은300이상 기름·유해물질저장시설 36개소와 석탄·시멘트 등 하역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해양오염비상계획서 이행실태 오염방지관리인 임무방제자재약제 관리상태 화물선적 및 하역작업 중 해상탈락비산 등 예방조치 사항 등을 중점 점검한다.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 5년간 기름유해액체물질 저장시설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409건의 위험 요인을 발굴하여 404건을 개선 조치하였으며 개선되지 않은 사항은 개선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동해해경청 관계자는해양시설에서의 오염물질 유출은 대규모 재난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사업장 스스로 안전문화 정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