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퇴 압박 전현희 "오직 국민만 존경한다"

이재포 | 기사입력 2022/08/13 [22:57]

사퇴 압박 전현희 "오직 국민만 존경한다"

이재포 | 입력 : 2022/08/13 [22:57]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13일 7시 54분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감사원의 권익위 감사 관련 기사(KBS 박홍근 "권익위에 대한 표적 감사 실체 드러나…정치적 뒷거래 의심" 기사)를 링크, 장문의 글을 남겼다.

전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을 지목, "대통령을 존경하느냐는 질문에 국민권익위원장은 오직 국민을 존경한다는 답변을 드린다!"며 "그것이 국민들께서 국민권익위원장에게 법률로 정해주신 임무!"라고 느낌표(!)를 거듭 넣어 밝혔다.

그러면서 대통령실 및 자신이 수장으로 있는 국민권익위 등의 승진 희망자들이 모종의 정치적 거래에 연루, 감사원이 동원된 일명 하명 청부감사가 이어지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전 위원장은 "대통령실과 여권은 정권과 국정철학을 같이하지 않고 코드를 맞추지 않는 기관장은 물러나야 한다고 법률상 임기가 정해진 독립기관인 국민권익위원장의 사퇴를 연일 종용한다"며 "여당 의원(송석준 의원) 상임위 발언과 언론 보도등에 의하면 대통령실은 이미 후임 국민권익위원장과 보도에서 실명까지 거론된 부위원장들 후보들을 사실상 임명하고 권익위 정무직들의 사퇴를 기다리며 대기 중이라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대통령실과 총리실은 국무회의와 각종 정부회의에 쓸모 없는 사람 맞지 않는 사람이라며 권익위원장을 배제시키고 있다"고도 했다.

전현희 위원장은 "또 민주당의 지적처럼 용산 대통령실과 윤핵관, 승진을 원하는 권익위 고위 관계자 제보 등 삼각편대로 이뤄진 권익위원장 사퇴와 승진과 당권구도정리 라는 모종의 정치적 거래에 감사원이 동원된 하명 청부감사라는 의혹도 제기된다"고 여러 곳에서 자신에 대한 정치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맥락의 언급을 하면서 "이례적 감사 시기와 정치권의 청부하명감사 의혹 제기 외에도 감사 내용의 정치편향성으로도 정치보복성 정치탄압 감사임이 입증된다"고 주장했다.

감사원 감사 내용을 두고 전 위원장은 "감사원은 현재 통상의 감사 업무 범위가 아닌 감사원장과 다른 부처 장관들에게 문제도 삼지 않고 관리 기준도 없는 장관급 권익위원장 근태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또 권익위 고유업무인 유권 해석과 민원업무 감사 표적들도 대부분 여권에서 문제 삼고 있는 정치적 사안들로 통상의 감사원의 중립적 감사가 아닌 정치편향성 있는 정치적 청부 감사임을 아무런 부끄럼도 없이 드러내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한 전 위원장은 "감사 표적은 지난 정권의 조국·추미애·박범계 법무부 장관들 관련 유권해석들과 서해공무원 사건, 북한 귀순어민사건 등 여권에서 문제 제기하는 정치적 사안들이 대부분이다. 감사원은 자신들의 정치적 편향성과 권익위원장을 겨냥한 사퇴압박 감사라는 의도를 숨기지 않는다"고 의견을 밝혔다.

글 말미에 전 위원장은 "대통령을 존경하느냐는 질문에 국민권익위원장은 오직 국민을 존경한다는 답변을 드린다! 그것이 국민들께서 국민권익위원장에게 법률로 정해주신 임무이다!"라고 강조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