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학수 시장, 첫 영상 간부회의 ‘민생·시민소통·공약이행’ 강조

- 민선 8기 공약 이행 만전 당부, 시민일상 생활 불편 해소 주문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19:10]

이학수 시장, 첫 영상 간부회의 ‘민생·시민소통·공약이행’ 강조

- 민선 8기 공약 이행 만전 당부, 시민일상 생활 불편 해소 주문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7/05 [19:10]

이학수 시장은 5일 민선 8기 첫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 민생 챙기기와 시민 소통을 강조하고, 공약 이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하고 나섰다.

 

이날 간부회의에서는 새로운 정읍을 위한 민선 8기 정책과 비전, 시정운영 방향 등을 공유하고, 공약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번 시정 구호를 시민 중심, 으뜸 정읍으로 정하고 풍요로운 민생경제 ·생명의 첨단도시 꿈을 여는 교육문화 안전·청정 행복나눔 시민참여 열린시정을 민선 8기 시정 5대 지표로 내세웠다.

 

이 시장은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중단없는 정읍 발전을 이끌기 위해 정읍의 미래 100년을 내다보며 5대 지표를 구상했다고 설명하고 많은 협조와 관심을 청했다.

 

8개 분야 80개 공약사항에 대해 전 부서에서 법적 근거와 실현 가능성, 예산확보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행정적·재정적 활동을 신속히 착수해 공약사항을 조기 이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5일 제9대 정읍시의회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이 시작되는 만큼 시민의 행복 실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갖고 상생 동반자로서 우호적인 협력도 당부했다.

 

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는 정읍천과 내장산 문화광장을 비롯한 시민 휴식 공간과 체육시설을 점검하고, 캠핑장 주변과 천사 히어로즈 등의 시설물을 정비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 시민과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차선 탄력봉 등 교통시설물을 정비하고, 불법 쓰레기 투기에 대한 단속·점검을 강화하는 등 환경정비에 한층 더 집중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여름철 집중 호우와 태풍에 대비해 축사와 공사장 등 재난취약시설을 미리 점검하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다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