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시] 올 여름,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주말의 클래식 음악 여행

김해천 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14:40]

[서귀포시] 올 여름,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주말의 클래식 음악 여행

김해천 기자 | 입력 : 2022/06/29 [14:40]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오는 7월 16일(토) 15시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 토요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3, 4, 5월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되는 2022년 토요 힐링 콘서트는 서귀포관악단의 대표 기획공연으로 모든 시민이 클래식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석 무료 공연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7월 공연은 지난 공연들과는 달리 더 많은 관객들과 함께 하기 위해 소극장이 아닌 대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앙상블 구성이 아닌 전 단원이 오케스트라로 공연에 참여한다. 정기연주회 와는 색다른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공연 중 곡과 어울리는 풍경 영상을 제공해 음악의 쉬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지휘는 서귀포관악단 트레이너 김동원이 진행한다.

 

첫 번째 곡은 자크 오펜바흐의 오페라 <천국과 지옥> 중 서곡을 연주한다. 두 번째 곡은 자폐성 장애를 지닌 김유환 피아니스트가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제21번 2악장”을 연주한다. 자폐성 장애인은 서정적인 표현이 힘들고, 다른 연주자와 커뮤티케이션을 이루기 어렵다는 편견을 극복하고자 모차르트의 곡 중 가장 서정적인 이 곡을 선정하게 되었다. 이번 연주를 통해 통해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조화로운 선율을 선보이고 누구나 음악으로 힐링을 선물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전달할 것이다.

 

세 번째 곡은 서귀포관악단 오보에 수석 단원 홍윤정이 하이든의 “오보에 협주곡 다장조 1악장”을 연주한다. 이어 서귀포관악단 타악기 차석 단원 김성희가 파블로 사라사테의 “치고이너바이젠”을 연주하며, 관악의 대가 알프레드 리드의 “왕의 길”을 마지막으로 공연을 마무리한다.

 

본 공연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6월 30일(목) 10시부터 인터넷 예약(서귀포시 E-Ticket)을 통해 1인 4매까지 가능하며, 8세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