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거창FC U-18 전국고등축구 경남 주말리그 우승

무패 우승으로 전국 왕중왕전 출전권 획득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17 [14:19]

거창FC U-18 전국고등축구 경남 주말리그 우승

무패 우승으로 전국 왕중왕전 출전권 획득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17 [14:19]

▲ 거창FC U-18 전국고등축구 경남 주말리그 우승



거창군은 2022년 전국고등부축구 경남권 주말리그에서 거창중앙고 소속인 거창FC U-18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함안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되었으며, 고등부 12개팀(A,B권역)이 출전해 열띤 승부를 펼친 결과 거창FC가 전 경기 무패(8승 2무)로 우승컵을 차지해 8월초 전국 왕중왕전 대회에 경남 대표로 출전권을 획득했다.

 

거창FC U-18은 울산에서 거창으로 연고를 이전한 후 첫 우승을 거둠으로써 그간의 집 없는 설움까지 한 번에 날려 버렸다.

 

기존 고등부축구가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대회입상이 목표로 되어 즐기는 축구보다 성적을 내는 축구로 의미가 변질됨에 따라, 대한축구협회는 몇 해 전부터 학기 중 전국대회를 없애고 지역리그제를 시행해 왔다.

 

특히, 이번 대회는 주말에만 펼쳐지는 리그전으로 거창FC U-18은 공부와 축구를 병행하며 방과 후 거창스포츠파크 축구장에서 매일 기량을 연마해 왔다.

 

거창출신인 최명용 거창FC U-18 감독은 “선수와 학부모들의 축구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이 이루어낸 값진 결과다”라며, “남은 기간 동안 기량을 갈고 닦아 거창의 이름을 전국에 알리고 즐기는 축구를 통하여 훌륭한 선수를 배출하고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 담양군 ‘달빛여행정원’, 장미꽃 만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