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신안소방서, 전남 어린이 소방·과학 기술 경연대회 참가

난 혼자여도 외롭지만은 않아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15 [08:46]

신안소방서, 전남 어린이 소방·과학 기술 경연대회 참가

난 혼자여도 외롭지만은 않아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15 [08:46]

▲ 전남 어린이 소방·과학 기술 경연대회 참가

신안소방서는 13일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제1회 전라남도 어린이 소방과학·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전남소방본부에서 처음 시행하는 대회로 5월 어린이날을 맞아 화재 예방에 대한 관심과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일상생활에 필요한 소방상식을 스마트폰 ‘땡기지’ 앱을 통해 푸는 형식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 눈에 띄는 학교가 있는데, 바로 신안군 흑산면에 위치한 ”가거도초등학교“이다. 5학년 학생은 단 1명, 담임선생님은 조심스레 ”학생이 1명뿐인데... 참가 가능할까요..?“라는 말로 관내 학교 중 가장 먼저 참가의지를 보여주었다.

더욱이 5. 13.은 재량 휴업일로 가족여행 중임에도 불구하고 ‘고다은 학생’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열의를 불태웠다.

선생님은 섬 학교 작은 학생 수지만 단 한명이라도 소외되지 않고 많은 경험과 기회를 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1차 경연대회 예선은 관내 15개 학교 178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총 40명을 선발 5. 25. 결선을 실시하여 성적 우수자에게 교육감상 및 경품을 수여할 예정이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