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 '기억하겠습니다

생명존중의 세상 꽃으로 피어난 아이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4/17 [07:49]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 '기억하겠습니다

생명존중의 세상 꽃으로 피어난 아이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4/17 [07:49]

▲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 '기억하겠습니다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은 세월호 참사 8주기를 맞아 4월 15일 손불초 외 2개교 100여명의 안전체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억하겠습니다. 생명존중의 세상 꽃으로 피어난 아이들’의 슬로건으로 추모행사를 가졌다.


이날은 지난 2014년 4월 16일 우리 지역 진도 앞바다에서 발생한 세월호 참사로 목숨을 잃은 304위 영령들의 넋을 기리며 그날을 잊지않겠다는 다짐이 흐려지지 않도록 되새기는 하루였다. 순서는 함께 기억하고 추모하는 묵념과 안전체험학습장 앞에 마련된 곳에서의 리본달기로 진행하였다.

이재신 분원장은 “세월호 이후 안전교육이 강화되고 앞으로 세월호와 같은 안타까운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당부하고, “체험위주의 안전교육을 통해 몸소 익혀 침착하고 빠른 대처로 우리 모두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번 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행사는 오는 22일까지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체험학생과 함께 추모묵념과 노란리본 달기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은 학교 안전교육 7대표준안에 맞춰 7개 체험관과 25개 체험실을 구축하여 2019.7.1. 개원하였으며, 전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안전체험’, 매주 토요일에 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토요가족안전체험’, 방학중에는 ‘교직원안전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국화길, 완도에만 있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