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1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장흥 윤병재 대표

농산물 고유 기능성 성분으로 건강식품 생산해 연매출 5억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1/28 [12:54]

전남도,1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장흥 윤병재 대표

농산물 고유 기능성 성분으로 건강식품 생산해 연매출 5억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1/28 [12:54]

▲ 1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장흥 윤병재 대표

전라남도는 지역 농산물의 고유 기능성 성분으로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장흥 윤병재 ㈜에이치씨바이오텍 대표를 1월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했다.

에이치씨바이오텍은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으로 내려오면 도착하는 정남진 장흥의 안양면에 자리잡고 있다.

함초, 여주 등 농산물을 활용해 환, 분말, 저나트륨 소금 등을 생산해 미국, 일본 등에 수출하고 팜파티 같은 소비자 교류활동을 제공하는 6차산업 인증경영체다.

윤 대표는 보건복지부 소속의 공무원 생활을 하던 지난 2004년 무렵 폐염전으로 인한 갯벌 오염 방지대책을 수립하던 중 함초 재배를 통해 갯벌도 살리고 지역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품었다.

그러나 함초를 가공하는 기업이 부족하고 함초 재배농가는 가공기술이 없어 어렵다는 점을 실감하고 10년 이어온 공직생활을 포기하고 직접 함초 재배에 뛰어들었다.

다소 무모해 보이지만 경성대학교 약학대학원에서 생명약학을 전공했기 때문에 자신이 있었다.

윤 대표는 지역 함초 재배농가와 협동조합을 설립해 안정적으로 원료를 생산하면서 고부가가치화를 이루기 위해 분말과 환 가공제품도 만들고 있다.

또한 여주, 참다래 등 농산물에서 기능성 성분을 추출해 건강음료, 해장 라면, 마스크팩, 탈모 방지 샴푸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허 등록 14건, 상표 등록 20건, 농촌융복합산업, 스타팜 지정 등 10건의 인증도 획득했다.

생산 제품은 농협하나로마트, 농심메가마트 등 대형마트와 홈쇼핑, 쿠팡 등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로 판로를 확장해 연평균 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와 함께 장흥군 인증사업자와 협업해 팜파티를 개최하는 등 소비자와의 교류에도 힘쓰고 있다.

윤 대표는 “지역 자원을 활용해 건강 지향성 제품을 생산하고 라이브방송 등 공격적 SNS 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수출 비중도 확대해 매출을 증가시킬 계획”이라며 “함초농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과 협업해 더불어 잘사는 농업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전남도 관계자는 “윤 대표는 지역 농산물에서 기능성 원료를 추출해 다양한 건강식품을 제조·가공하고 소비자에게 그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서는 농촌융복합산업인”이라며 “우리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가 확산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