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일자리 대전환 6대 공약 "135조 투입, 일자리 300만개 만들겠다"

편집국 신종철국장 | 기사입력 2022/01/19 [14:50]

이재명, 일자리 대전환 6대 공약 "135조 투입, 일자리 300만개 만들겠다"

편집국 신종철국장 | 입력 : 2022/01/19 [14:50]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자신의 임기 내에 135조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디지털·에너지·사회서비스 대전환을 통해 30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이 후보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성장 앞으로, 일자리 제대로' 일자리 대전환 6대 공약 발표를 통해 이 같이 공약하고 또 "사회서비스 일자리 공약은 유승민 전 의원의 훌륭한 '사회서비스 일자리 100만개' 공약을 실사구시 입장에서 과감히 수용했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가 자신의 일자리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민주당 제공




이날 이 후보가 밝힌 6대 일자리 공약은 ▶첨단 신산업 일자리 창출 ▶정의로운 일자리 전환체계 구축 ▶일자리 혁신조직과 법제도 정비 ▶기업주도 일자리 성장 지원 ▶혁신형 지역 일자리 창출 ▶과감한 청년 일자리 지원 등이다.

 

이를 종합 정리하면, 데이터 고속도로와 디지털 산업생태계 구축, 에너지 고속도로와 에코모빌리티, 사회서비스 일자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공보건 등 디지털, 에너지, 사회서비스 대전환을 통해 30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그는 이날 이 공약을 발표하며 "성장 앞으로, 일자리 제대로"를 맗하는 것으로 "앞으로, 제대로"를 주장하고 "일자리 대전환으로 국민이 행복한 경제성장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즉 "일자리가 곧 경제, 일자리가 곧 복지"라며 300만개 이상 일자리에 대해 탈탄소·녹색경제로의 빠른 전환으로 신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 돌봄, 간병, 보육 등 사회서비스 분야 일자리 창출을 공약한 뒤 "대전환의 과정에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정의로운 일자리 전환’ 체계를 구축할 것"을 공약했다.

 

아울러 "특정 산업이나 관련 지역의 쇠퇴가 예상되면 그에 맞게 미리 맞춤형 직업훈련과 지역 피해방지 방안 등 종합대책을 마련해 대비하겠다"고 주장하고 "일자리를 경제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 일자리정책과 경제정책을 상호보완하고 동시에 기획하는 ‘일자리전환기본법’ 제정 등 정책체계를 효율적으로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