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수해경, 설 연휴 해양 안전관리 특별 대책 추진

설 명절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집중 안전관리에 나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11:02]

여수해경, 설 연휴 해양 안전관리 특별 대책 추진

설 명절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집중 안전관리에 나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1/19 [11:02]

 



여수해양경찰서는 “설 명절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바다는 찾는 관광객의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해양안전 특별 대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오는 2월 2일까지 설 명절 다중이용선박 이용객 및 관광객 증가에 따른 해양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해양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다중이용선박 및 연안 이용객 안전관리 강화 ▲사고다발해역 신속 대응체계 구축 및 선제적 대응 ▲민생침해 범죄 집중 단속 및 외사활동 강화 ▲해양오염사고 대비 및 긴급 대응 태세 등 해양안전관리 특별 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다중이용선박 방역수칙 준수를 집중 점검하고 이용객 안전을 위한 현장 밀착형 사고예방 활동 강화 및 해상조난사고 긴급 대응력 향상을 위해 다중이용선박 항로에 경비함정을 집중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설 명절 수산물 수요 증가에 따른 불법어업 행위 및 해상을 통한 밀입국, 밀수, 수입 수산물 불법유통 등 민생침해 범죄 단속도 병행할 예정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해양사고 상황관리체계 확립을 통해 신속한 대응태세를 유지하겠다.” 며, “설 연휴 기간 다중이용선박을 이용하는 관광객이나 이용객은 개인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