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출생 아동 첫 통장 만들면 축하금 10만원 지급!

- MG 정읍새마을금고 협력사업, 출생일 6개월 이내 새마을금고 방문 신청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0 [19:35]

정읍시, 출생 아동 첫 통장 만들면 축하금 10만원 지급!

- MG 정읍새마을금고 협력사업, 출생일 6개월 이내 새마을금고 방문 신청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1/10 [19:35]

정읍시가 장기적인 저출산 현상 극복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저출산을 극복하고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출생 축하! 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 개설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출생 축하! 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 개설 지원 사업은 정읍시와 MG 정읍새마을금고가 협약을 맺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일 기준 정읍시에 주소를 둔 출생아 명의로 정읍새마을금고 통장을 개설하면 출생 축하금 10만원을 입금해 준다.

 

통장 개설 방법은 출생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구비서류(출생아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 부모 신분증, 부모 또는 아이 도장)를 지참해 정읍새마을금고(본점 063-535-1341, 시기점 063-535-1345, 수성점 063-531-6440)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올해 많은 출생 아동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용관 성장전략실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생아 통장 개설 사업을 지원해 주는 정읍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내 기관단체들과 다양한 협력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석주 이사장은 정읍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기관으로서 지역사회 환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축하금 지원사업을 계기로 사회 공헌 활동 분야를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출생아 부모를 상대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홍보한 결과, 211명의 출생 아이가 지원금을 받는 혜택을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