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해경, 바위와 충돌 침수중인 어선 긴급 구조

선저부분 파공...인명·해양오염 피해 없어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09:40]

제주해경, 바위와 충돌 침수중인 어선 긴급 구조

선저부분 파공...인명·해양오염 피해 없어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2/08 [09:40]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조윤만)에서는,오늘 오전 세화항으로 입항하던 어선이 세화항 동쪽 100m 해상에서 바위와 충돌하면서 기관실로 해수가 유입됨에 따라 기관이 정지되고 침수 중이던 어선을 제주해경이 안전하게 구조하여 세화항으로 입항 조치하였다고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6일(월) 오전 6시 48분경 제주시 구좌읍 세화항 동쪽 100m 해상에서 조업을 끝내고 세화항으로 입항 중이던 A호(9.77톤/연안복합/제주/승선원6명/경유1000L적재)가 바위와 충돌하여 선저부분이 파공되어 기관실에 바닷물이 유입되면서 침수 중이며 배수 작업 중이나 계속해서 물이 차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였다.

 

이에 제주해경은 인근 해역을 경비 중이던 경비함정, 구조대, 제주파출소 연안구조정 등 구조세력을 긴급 출동, 오전 7시 2분경 현장에 도착 확인해보니 기관실이 약 1m 정도 침수된 상태로 계속 침수 중인 것을 확인하고 2차사고 발생 대비 침수 어선을 세화항 바깥쪽 약 100m 예인 후 에어밴트, 연료밸브 등을 봉쇄하고, 경비함정의 배수펌프와 잠수펌프 이용 기관실 배수 작업을 실시하여 기관실 침수고가 약 15cm까지 침수고가 줄어들자 안전하게 세화항 예인 조치 후 오전 10시 20분경 세화조선소에 상가완료하였다.

 

한편, 제주해경에서는 “출·입항시에는 반드시 주변을 잘 살펴야 하며 평소 잘 알고 있는 곳이라도 기상과 물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암초와 장애물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라고 당부하였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