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도, 장기기증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3/09/10 [16:09]

제주도, 장기기증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성민 기자 | 입력 : 2013/09/10 [16:09]
[제주특별자치도=플러스코리아 이성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하고 KBS 제주방송 총국과 제주개발공사가 후원한 ‘제주특별자치도 제1회 장기기증의 날’ 기념식이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주최로 전국에서 처음으로 제주도에서 개최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2012. 1. 11자로 국내 최초로 ‘장기 등 기증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매년 9월을 장기기증의 달로 지정하는 한편, 매년 9월 9일을 장기기증의 날로 지정하였고, 금년도 처음으로 기념행사를 갖게 되었다.

오늘 이 행사에는 각계 각층의 도민이 250여명이 참석하여 장기기증에 많은 관심을 보여 주었고, 생존시 신장기증자인 김영송님과 290명이 장기기증서약 및 혈액특석 등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준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에 대하여 도지자 표창패가 주어 졌다.

이와 더불어 생명나눔 운동을 손수 실현한 기증자인 최영일님과, 김전순님, 그리고 정숙렬님이 참석하였고 장기 이식자인 김동철님이 자리를 함께하여 참석자들이 큰 박수를 받았다.

최영일님은 과거 어두운 사회생활을 해오다 더 이상 죄를 짓지 않고 살기위한 방안이 무엇일까를 생각하다 우연히 신문기사를 보고 다른 사람에게 나눔으로 보답하기 위하여 신장을 기부하게 되었고, 이후 봉사하면서 참된 삶을 손수 실현하고 있다.

김전순님은 가족들이 장기기증에 남다를 열의를 가지고 있던 차에 신장을 기증하여 도민 한분이 수혜를 받았고, 정숙렬님은 남편 김동철님이 신부전증으로 2일에 한번 투석을 받는 고통을 보고 자신이 신장으로 이식을 하려 하였으나 혈액형이 달라서 자신이 신장은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고 대신 다른 사람이 신장을 남편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교차 이식을 하였다.

정숙렬님 남편 김동철님은 이식후 되찾은 건강으로 정상적인 사회생활로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으면 행복하다는 말을 이어갔다.

앞으로는 우리도에서는 장기기증의 날을 기념하여 1회성 행사로만 끝 날것이 아니라, 사랑의 장기사랑 기증운동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도민에게 알리고 동참할 수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장기기증이 각 분야 20여명이 참여하는 장기기증활성화위원회를 구성하여 성공적인 캠페인과 생명나눔운동이 한 단계 올라설 수 있도록 사랑의장기 기증자 모집을 확대해 가기로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