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가을 단풍철 맞아 코로나19 차단 방역에 ‘총력’

- 13일 방역 대책 보고회, 11월 14일까지 방역 집중관리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0/14 [21:00]

정읍시, 가을 단풍철 맞아 코로나19 차단 방역에 ‘총력’

- 13일 방역 대책 보고회, 11월 14일까지 방역 집중관리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10/14 [21:00]

정읍시가 가을 단풍철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가을과 겨울철 확산세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방역 관리대책을 마련했다.

 

이는 단풍철을 맞아 등산이나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자 코로나19 방역 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관련해 시는 지난 13일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경찰서와 소방서, 내장산 국립공원 등 관련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 대책 보고회를 열었다.

 

시는 본격적인 단풍철인 1016일부터 1114일까지를 방역 집중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철저하게 방역 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연자교와 매표소 사이에 발열점검소와 라벤더 소독시설을 설치해 코로나19 사전 차단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 관광지 방역 관리 요원 20명을 선발해 마스크 착용과 우측 통행,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장산 5주차장 내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하고 코로나19 선제적 검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안심 탐방 여건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내장산 집단상가지구의 식당·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사전 방역 수칙을 점검하고, 전문 방역업체를 통한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또한 비상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와 교통체증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4, 5 주차장에서 월령교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노약자 등을 위해 내장사 경내에서 운행하는 셔틀버스에 대해서는 승차정원의 2/1 이내 탑승, 사전 발열 체크, 명부 작성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이행하며 운행키로 했다.

 

시는 코로나19 방역과 함께 매년 불법행위로 정읍시의 관광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5대 근절행위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단속할 계획이다.

 

특히 지도 요원 등을 배치해 바가지요금과 호객행위, 불법 노점상행위, 각설이 고성방가 등 고질적인 문제 속에 실추된 내장산 이미지를 올리겠다는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모든 국민이 스스로 불편을 감수하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적극적으로 백신을 접종해 코로나19 진정세가 이어지고 있다시는 방역과 행락 질서 확립에 총력을 기울여 안전하고 쾌적한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