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목포 입암산에 ‘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

목포시와 업무협약 체결…전남서부권 유아숲 체험공간 탄생 기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16 [10:25]

전남교육청, 목포 입암산에 ‘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

목포시와 업무협약 체결…전남서부권 유아숲 체험공간 탄생 기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9/16 [10:25]

 



목포시 입압산 생태공원 내 잔디광장에 전남 서부권 유아들을 위한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이 설립된다.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시는 9월 15일(수)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장석웅 전남교육감과 김종식 목포시장, 전라남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라남도교육청은 △ 실내외 숲놀이체험시설 구축 △ 실외놀이 및 휴식공간 조성 △ 유아숲놀이프로그램 개발 △ 주말 숲놀이가족프로그램 제공 등 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을 주관한다. 또, 목포시는 △ 숲놀이체험원 부지 제공 △ 부지주변 숲놀이 시설 설치를 위한 행정업무 지원 △ 숲, 주차장 등 공원시설 이용 제공 등 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그동안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이 동부권인 순천에 위치해 서부권 유아들의 이용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목포시 입암산 생태공원 내 잔디 부지에 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을 검토하고 목포시에 협력을 요청했다.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시의 이번 협약으로 미래지향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숲놀이 체험 공간이 탄생 될 예정이며, 서부권 유아들의 즐거운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좋은 부지를 제공해준 목포시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이 개방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자연숲 공간에서 질 높은 숲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전남 서부권 유아들이 창의적인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남도, 11월 전통주에 담양 ‘천년담주’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