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주교육지원청, 백범김구기념관과 역사교육 업무협약 체결

지역의 숨결을 담은 역사교육, 나주에서 실현되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16 [07:25]

나주교육지원청, 백범김구기념관과 역사교육 업무협약 체결

지역의 숨결을 담은 역사교육, 나주에서 실현되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9/16 [07:25]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9월 15일 백범김구기념관(관장 정양모)과 역사교육 제고 및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나주시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백범일지』 독서감상문쓰기대회 상호 협력청소년 역사교육에 관한 온라인 교육자료 및 교구 지원,기념관의 학생 교육활동 관련 문화행사 홍보 및 참여 등 역사교육에 관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백범기념관은 겨레의 큰 스승 백범 김구 선생의 삶과 사상을 널리 알리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2002년 건립된 한국 근‧현대사 전문 역사박물관으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역사와 한국 근‧현대사를 이해하고 분단된 조국의 자주‧민주‧평화적 통일에 대해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전시와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나주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백범기념관 주관 『백범일지』 독서감상문쓰기 권역별 대회에 2,135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다수의 우수학생이 백범상과 장학금을 수여받았으며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선생의 생애와 겨레사랑‧나라사랑 정신을 바르게 이해하고동시에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바르게 지녀 개인과 사회국가를 위해 자신의 역할을 다 하는 태도를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