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해경, 한림항에서 기름 유출한 어선 적발

기름 수급 중 해상에 기름 유출...약 0.5L 배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13 [18:34]

제주해경, 한림항에서 기름 유출한 어선 적발

기름 수급 중 해상에 기름 유출...약 0.5L 배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9/13 [18:34]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조윤만)에서는,어제 오후 제주시 한림읍 한림항 수협어판장 앞 해상에서 기름 수급 중 경유 약 0.5L를 유출한 9.77톤급 어선 A호를 해양환경관리법 위반으로 적발하였다고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12일(일) 오후 4시 49분경 제주시 한림읍 한림항 수협어판장 앞 해상에 해양오염이 발생하였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한림파출소 순찰팀과 연안구조정이 긴급 출동, 5시경 현장 도착하여 수협어판장 앞 해상에 길이 3m, 폭 3m 정도 기름 유막 3개소가 간헐적으로 분포된 것을 확인하였다.

 

이에 제주해경은 정확한 해양오염 원인을 찾기 위해 주변을 수색하던 중 오후 4시 30분경 어선A호(9.77톤/한림선적/연안복합)가 수협어판장 인근 면세유저장소 앞 해상에서 기름을 받다가 해상에 기름을 유출한 것으로 확인, 출항 중이었던 A호를 입항 조치시킨 후 5시25분경 선장 대상 해양환경관리법 제22조(오염물질의 배출금지 등) 위반 혐의로 적발하였으며 연안구조정 워터제트를 이용 기름 유막 등 오염물질을 암벽 쪽으로 모아 분무기 및 방제 도구(유흡착제 1kg) 이용 방제작업을 완료하였다.

 

한편 제주해경에서는 “소량이 유출되어도 바다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기름, 유성혼합물 등의 배출은 관련 법에 따라 처벌받게 되므로 청정한 제주 바다 보전을 위해 취급 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