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시] 2021년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사업 대상자 추가모집

김해천 기자 | 기사입력 2021/08/04 [15:27]

[제주시] 2021년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사업 대상자 추가모집

김해천 기자 | 입력 : 2021/08/04 [15:27]

제주시는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사업 대상자를 오는 31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사업은 보다 많은 사회취약계층에 스포츠 참여 기회를 부여하여 건강 증진 및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하여 장애인을 대상으로 월 8만 원의 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추가모집은 저소득 장애인만 신청할 수 있었지만 모든 장애인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만 12~64세 *저소득 장애인은 물론 만 19~64세 일반 장애인의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자 선정 시에는 9월부터 12월까지 1인 월 8만원 범위 내에서 강좌비를 지원받는다.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희망자는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주민등록상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서면 신청을 할 수 있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접수 기간동안 1주 단위로 우선순위에 의거 선정된다.

 

제주시 관계자는‘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대상이 모든 장애인으로 범위가 확대된 만큼 보다 많은 장애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의 경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과는 중복지원 가능하나 일반 스포츠강좌이용권 또는 국민체육공단에서 주관하는 저소득층 체육인재 장학지원사업과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