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지방보훈청 ‘국대가 간다’ 유튜브 콘텐츠 촬영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일 알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4:09]

서울지방보훈청 ‘국대가 간다’ 유튜브 콘텐츠 촬영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일 알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4/14 [14:09]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성춘)이 102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일을 알리기 위해 서울지방보훈청 유튜브 채널에 “백범김구기념관을 탈출해 대한민국 임시정부기념일을 수립하라!” 라는 특별한 보훈콘텐츠를 게재했다고 14일 밝혔다. 

 

 콘텐츠 영상에는 한국사 강사 은동진과 헬스유튜브크리에이터 율리예스의 사회로 한국마사회 소속 전 탁구 국가대표 현정화 감독, 주세혁 코치, (사)두드림스포츠 양대근 선수가 출연해 백범김구기념관 실내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내용이 담겼다. 

 

 ‘백범김구기념관 대탈출’이라는 제목 만큼 출연진들은 사전에 기념관 곳곳에 숨겨놓아진 미션지를 찾고 퀴즈를 해결해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콘셉트. 

 

 미션지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백범김구선생의 사상적 기반이 되었던 ‘동학농민운동’의 역사부터 ‘3·1만세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과 ‘임시정부의 이동’, ‘한국광복군’, 그리고 마지막 ‘대한민국임시정부 요인들의 환국’까지 역사가 약 15분간의 영상에 이어졌다. 

 

 



 특히나 광복군과 미국OSS 합동작전인 “독수리작전”을 맞추기위해 출연진들에게 실제 광복군이 활용했던 W-K 암호키가 주어졌고, 출연진들이 암호를 해독하는 과정이 눈길을 끌었다. 

 

 서울지방보훈청 관계자는 “‘오늘의 영웅이 어제의 영웅에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본 보훈콘텐츠를 통해 대한민국 임시정부기념일을 색다른 방법으로 알리고자 했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보훈기념일을 자연스럽게 기억할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서울지방보훈청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