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5:41]

서귀포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4/13 [15:41]

 

 



서귀포해양경찰서는 봄 행락철을 맞아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와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따뜻한 봄이 되면서 겨울 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레저기구를 제대로 점검하지 않은 채 바다로 나가게 되면 레저활동을 즐기던 운항자는 장비 고장 등으로 표류하는 사고를 당하기 쉽다.

작년 서귀포 해경에 신고된 수상레저사고는 총 51건으로 그 중 27건(53%)이 기관고장 및 표류 사고로 가장 많았으며 출항 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면 발생하지 않을 사고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서귀포해양경찰서는 오늘부터 사전예약제 실시를 통해 희망자를 접수하여 5월 15일 서귀포시 하효항에서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접수는 수상레저계(064-793-2449)로 전화 신청하면 되고, 코로나19 감염 확산 추세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이번 점검은 동력수상레저기구 표류사고 예방을 위해 수상레저계가 주관하여 지역 전문수리업체와 손잡고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며, 주요 점검 사항은 엔진오일, 연료필터, 냉각수 등이며, 엔진 등 장비 관리 요령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위해 출항 전 배터리 확인 등 레저기구 점검을 생활화하는 습관이 필요하며, 레저활동 중 반드시 안전장비를 착용하는 등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당부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