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천시] 사천문화재단, 2021 인문학 살롱 수강생 모집

‘고려 현종’중심으로 <쉽게 이해되는 고려사> 5월 4일부터 강연 시작

김명숙 시인 | 기사입력 2021/04/13 [17:03]

[사천시] 사천문화재단, 2021 인문학 살롱 수강생 모집

‘고려 현종’중심으로 <쉽게 이해되는 고려사> 5월 4일부터 강연 시작

김명숙 시인 | 입력 : 2021/04/13 [17:03]

 

사천문화재단이 ‘고려 현종’을 중심으로 한 <쉽게 이해되는 고려사>를 주제로 ‘2021 인문학 살롱’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문학 살롱은 5월 4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첫 강연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총 8회 진행될 예정이며,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고려사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전하는 인문 심화 강연으로 진행되는데, 고려시대의 입지전적인 인물인 현종을 중심으로 신라의 쇠망에서부터 이성계의 위화도 회군까지 고려사 전체를 다룬다.

 

강연자는 김갑동 교수(現 대전대학교 역사문화학과)로 교육부 역사교육심의위원, 중‧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검정위원, 전국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 중등교사 임용시험 출제위원 등을 역임한 고려사 전문가이다.

 

특히, 김 교수는 <고려 현종대의 지방제도 개혁>(1995년), <고려 현종과 사천지역>(2006년) 등의 논문을 저술한 고려 현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강연신청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ccf.or.kr)에서 접수하거나 또는 전화,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200명으로 상시접수가 가능하다.

 

사천문화재단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강연장 모든 곳에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인문학살롱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천시문화예술회관을 출입하는 모든 인원에 대해 발열 확인은 물론 출입자명부 작성, 좌석 띄어 앉기 등을 시행하는데, 발열·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관객은 입장할 수 없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ccf.or.kr) 확인 혹은 문화사업팀(055-835-6436~7)으로 문의 하면 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민의 지성적 욕구를 충족하고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인문학살롱을 시행하게 됐다”며 “문화예술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전달하는 재단, 시민들과 함께하는 재단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