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시] 의창구, 지역안전문제 해결을 위한 SOS랩 사업 참여

지역중소기업 기술로 지하차도 침수에 대비한 안전 문제 해결

김명숙 시인 | 기사입력 2021/04/13 [17:06]

[창원시] 의창구, 지역안전문제 해결을 위한 SOS랩 사업 참여

지역중소기업 기술로 지하차도 침수에 대비한 안전 문제 해결

김명숙 시인 | 입력 : 2021/04/13 [17:06]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황규종)는 지하차도 침수사고 예방 시스템 및 서비스 구축을위한 사업인 ‘경남 사회안전문제해결 SOS랩 운영 및 소프트웨어(SW)서비스 개발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SOS랩(Solution in Our Society Lab)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현장밀착 프로젝트 조직으로 지역주민‧지자체‧전문가‧기업 등이 협력하여 소프트웨어를 연구개발(SW R&D)하고 확산시키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경남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한 사업으로 의창구에서는 13일 IoT시스템 개발기업인 ㈜제니아일렉트로닉스와 팔용제1지하차도 내 시스템 도입을 위한 확약서를 체결하였으며 추후 사업 선정 시 침수사고 예방을 위한 시스템 개발 사업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선정 시 지하차도 수위 감지 시스템, 차량 우회 안내 시스템 등이 연구 및 개발될 예정이며 재난상황에 대한 실시간 탐지, 알림 등 침수사고 방지를 위한 인프라 구축으로 집중호우 시 지하차도 침수사고 예방 및 피해 저감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황규종 의창구청장은 “지역 내 역량있는 기업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개발하는 이번 사업은 시민의식 제고와 더불어, 기업의 SW기술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사업이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안전사고 예방 SW서비스 개발이 지하차도 침수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