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인천마을교육공동체 알리미 연수로 마을교육공동체 가치 확산

김혜지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7:13]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인천마을교육공동체 알리미 연수로 마을교육공동체 가치 확산

김혜지 기자 | 입력 : 2021/04/13 [17:13]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마을교육공동체의 가치 확산과 인식 제고를 위해 ‘인천마을교육공동체 알리미 찾아가는 연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마을교육공동체 알리미는 인천마을교육공동체 공감대 형성과 가치 확산을 위해 현장 활동 나눔으로 맞춤형 연수를 진행하는 인천시교육청 교육활동가이다. 교원 분과, 학부모교육활동가 분과, 마을교육활동가 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2019년 선발과 양성 과정을 거쳐 3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교사들로 구성된 교원 분과는 희망 교사들을 대상으로 마을연계교육과정에 대한 사례 중심의 연수를 진행한다. 학부모교육활동가 분과는 학부모회·학교운영위원회 조례 및 예산 지원 사업 관련 활동 사례 나눔으로 학교와 마을의 연계 방안을 안내한다.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교육활동가 분과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할 수 있는 마을교육활동가의 역할과 교육활동 사례 나눔 중심의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해 알기를 희망하는 학부모, 마을교육활동가, 시민 등이 5~7명의 그룹을 구성하여 연수를 신청하면 희망 날짜와 장소에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한다. 신청은 5월 7일까지이며 5월 10일부터 7월 30일까지 연수가 진행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마을은 아이들의 삶의 터전이자 삶의 힘이 자라는 배움터”라며 “학교, 학부모, 마을이 함께 협력하여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