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주시] 여주시보건소, 찾아가는 아토피 예방교실 운영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7:06]

[여주시] 여주시보건소, 찾아가는 아토피 예방교실 운영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4/13 [17:06]

 

여주시보건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시대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수업인 찾아가는 아토피 예방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접대면 및 보건소 방문제한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건강증진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찾아가는 아토피 예방교실은 소아기 때 흔히 발생하는 알레르기 질환을 조기에 예방하기 위해 3월29일부터 4월9일까지 관내 유치원 영유아 54명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서 아토피 예방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교육활용 자료와 원예학습 재료를 제공하고, QR코드를 통해 교육동영상 및 설문 조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같이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정보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대면 아토피 예방교실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소통하고,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 및 인식개선을 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여주시민들의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토피·천식 예방관련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팀(☎887-3792)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