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송종욱 광주은행장,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4/11 [14:45]

송종욱 광주은행장,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4/11 [14:45]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송종욱 은행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실천 1가지와 해야할 실천 1가지에 대한 약속을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의 지목을 받은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1회용품 사용 줄이고! 개인컵으로 환경 살리고!’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광주은행은 ‘고고 챌린지’에 따르는 약속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평소 일시적으로 사용되고 버려지는 폼보드나 현수막 제작을 최소화하여 LED화면을 이용했다.

또한, 직원들의 일회용품 사용을 근절하기 위해 광주은행 캐릭터 ‘KJ BEARS’와 직원들의 이름을 새겨 제작한 머그컵 및 텀블러, 에코백 등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로 택배와 배달 서비스 등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면서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과 플라스틱 배출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생활 속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환경보호에 큰 영향이 될 수 있음을 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ESG경영 실천에 힘써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이익 이상의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며, ‘고고 챌린지’ 다음 주자로 최순건 제31보병사단장과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김홍균 남선석유(주) 회장을 지목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ESG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한 포용금융과 생산적금융에 주력할 뜻을 밝히며 최근 ESG팀을 신설하여 본격적인 ESG경영에 돌입했으며, 지속가능한 광주은행의 100년 도약을 위해서는 공공의 이익과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따라야함을 강조한다.

이에 ‘지역과의 상생, 지역민과의 동행’을 통한 ‘이익 이상의 가치 추구’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광주은행은 지역의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에 동참하고 있으며, 특히 ESG 경영 전략을 적극 실천하며 녹색금융과 포용금융 확산을 이끌고 있다.

광주은행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이뤄지고 있는 광주천 릴레이 봉사활동과 광주광역시 동구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 운동, 매년 사회공헌대상 선발 및 시상을 통해 지역사랑 봉사에 대한 동기부여 진작, 지역의 환경을 책임지는 환경지킴이들을 발굴하는 ‘녹색환경대상’ 개최 등은 지역사회에 녹색바람을 전파하기 위한 광주은행의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이다.

이렇듯 녹색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와 ‘탈석탄·그린뉴딜 협약’을 체결해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 및 채권 인수에 참여하지 않음으로써 광주광역시 정책에 적극 협력하고, ESG 중심으로 기업 여신 등을 평가하고 있으며, 에너지절약, 녹색제품 구매 등을 실천 시 탄소포인트(에코머니)를 지급하여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금융상품인 K-Green 신용카드·체크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피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에서 이뤄지고 있는 재무조정 상담과 경영컨설팅, 제1금융권의 궤도에 포함되지 못하는 중·저신용자들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프라임(Prime)플러스론’ 출시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민과 고객에게 적시에 금융처방전을 내리며 이들을 포용하는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